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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방침 및 교육지원
운영방침 및 교육지원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LINC+참여학과의
상호협동적 동반자 체제 구축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LINC+ 참여학과의 상호협동적 동반자 체제는 참여 학생의 공동 선발단계에서부터 시작된다. 부산여자대학교 LINC+에서는 4DoL(4 Dream of Learning) 단계에 걸친 학생공동선발 모델을 구축해 4단계를 산업체 인사담당자와 학과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이는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첫 단계에서부터 산업체의 인력양성 모델을 구체적으로 제시할수 있어 학생들에게 명확한 취업 비전을 설정하게 하고 있다. 또한 학생 및 산업체에 LINC+ 사업에 대한 동기 및 목표의식을 부여해 본질적으로 산업체와 학생, 교수의 만족도 향상이라는 선순환 구조 완성을 추진하는 것.

사회맞춤형 웰니스 여성인재 양성을 위한 '학생공동선발'

학생공동선발위원회를 구성하여 4 DoL (Dream of Learing : DoL Stage) 단계에 따른 학생공동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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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운영계획 : 사회맞춤형 현장집중실습 운영(3P/ TTT교수학습모형)

3P (Preparation Performance Presentation) system

  • Core Skill Checklist(CSC)를 활용한 사회맞춤형 현장중심교육 운영
    Core Skill Checklist는 관련 직무를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산업체의 직무와 학교의 교육이 중복되거나 누락되는 경우, 이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불필요한 시간과 노력이 투입된다. 이에 직무 간격을 최대한 줄이고, 합리적인 인력양성을 위한 개선방안으로 Core Skill Checklist를 개발해 학생선발에서부터 교육과정 운영, 평가까지 활용함으로서 과정을이수한 학생들이 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주목할 것은 Core Skill Checklist를 활용한 TTT(Triangle Tiered Team)교수학습모형을 구축해 현장책임자, 현장실무자, 교수자의 면대면 학생밀착 지도 및 프리셉터십 교육 운영으로 현장실습교육을 위한 산학협동체계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산업체 공동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Modified Havruta 교수학습방법과 PBL 교수법을 적용해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실무중심의 토론식 교육방법은 학생들에게는 문제에 대한 분석을 하게 하고, 해결할 수 있는 생각을 키우며, 전공지식이 산업체에서 실천적 지식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학생들의 문제해결력, 창의성 향상 및 실무능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교육의 효과는 취업 전 교내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및 각종 외부 경진대회 참여 등을 통해 교육의 성과를 확인하고 있다.
    또한 협약반별 산학연관협의체를 구성하고, 협약반별 산학코디네이터 운영 등을 통해 사회맞춤형 교육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체와 함께하는 성과포럼을 개최해 교육의 질 관리 및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사회맞춤형사업의 고도화를 위한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 TTT 현장실습 모형과 실습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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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로교육 및 경력개발 지원계획

단계별 맞춤진로지도, 경력개발, 전문적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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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수정일 2019.10.15